뉴스팸

한국인터넷뉴스협회, 호남지역 회장에 중앙뉴스라인 한성영 회장 임명

유건영 | 기사입력 2024/10/18 [22:02]

한국인터넷뉴스협회, 호남지역 회장에 중앙뉴스라인 한성영 회장 임명

유건영 | 입력 : 2024/10/18 [22:02]

▲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임명장 수여식 좌 한성영 호남회장 우 최태문 협회장


[뉴스팸=유건영] 2024년 10월 17일 오후 3시, 한국인터넷뉴스협회(회장 최태문)는 중앙뉴스라인 한성영 회장을 호남지역 회장으로 임명하는 임명장 수여식을 중앙뉴스라인 본사 사무실에서 개최했다.

한국인터넷뉴스협회는 정론직필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인터넷 언론사 간의 협업을 통해 상생하는 언론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협회는 지역별 협회를 중심으로 지역 경제 발전과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임명식에서 최태문 협회장은 "한성영 회장이 호남지역 회장으로서 지역 언론의 발전과 협회의 목표 달성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한성영 회장은 "호남지역의 언론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인터넷뉴스협회는 포탈뉴스통신사와 협업하여 약 500여 개 회원사에 뉴스를 송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독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포탈뉴스통신사는 민영 통신사로서 국내에서 손꼽히는 많은 언론사에 뉴스를 전달하고 있다.

협회는 올해 말까지 1,000여 개 회원사를 확보할 계획을 세우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뉴스통신"은 '전파법'에 따라 무선국의 허가를 받거나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외국의 뉴스통신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외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사 등에 관한 보도 및 여론을 전파하는 유무선을 포괄한 송수신 또는 간행물을 의미한다. 뉴스통신사는 독자적인 취재 조직을 갖추고 있으며, 신문사와 방송국을 대신해 뉴스와 기사 자료를 수집하고 배포하는 역할을 한다.

대한민국의 국영 뉴스통신사로는 연합뉴스가 있으며, 연합뉴스는 2003년 '뉴스통신진흥에 관한 법률' 제정으로 국가기간 뉴스통신사로 지정됐다. 또한, 국내 최초의 민영 뉴스통신사인 뉴시스는 2001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국내에는 총 38개의 뉴스통신사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한국인터넷뉴스협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호남지역 언론의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성영 회장은 중앙뉴스라인을 비롯해 3개 신문사의 발행 및 편집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공법단체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의 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또한, 시사일보, 일간투데이, 아시아타임즈 호남본부장 및 남도투데이, the 대한일보 편집국장을 역임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