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팸

이천시의회와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이천시 교육 발전’위해 열띤 논의

유건영 | 기사입력 2024/11/06 [18:09]

이천시의회와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이천시 교육 발전’위해 열띤 논의

유건영 | 입력 : 2024/11/06 [18:09]

▲ 이천시의회와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이천시 교육 발전’위해 열띤 논의


[뉴스팸=유건영] 이천시의회가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 '시민과의 소통의 날'을 가졌다.

6일 상임위원회실에서 진행된 '시민과의 소통의 날'은 이천시 소재 학교의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학생’ 중심의 교육을 위한 각종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명서 의장을 비롯한 이천시의원,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관빈 회장과 회원 8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협의회는 ▲도암초 후문 부근 중앙분리봉 설치 ▲관내 외곽 학교 등교 시 똑버스 증설 ▲녹색시니어 활동기간 조정 ▲부발초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 등을 제안했다.

협의회 측은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암초 후문 부근에 중앙분리봉을 설치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것과 관내 외곽지역의 학생들이 학교 등교시 겪고 있는 대중교통 이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똑버스를 증설하는 등 교통 시설 개선을 제안했다.

또한 협의회는 녹색시니어 분들의 활동기간을 학사 일정 기준으로 계약 기간을 조정해야 한다면서 현재 이천시에서 활동하는 녹색시니어의 봉사는 아이들의 통학로 안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지만 계약기관과 학사 일정의 상이함으로 인해 현장 상황에 부합하고 있지 않은 실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교내 디지털 전용교실 확대 및 전자칠판을 활용한 디지털 장비의 구축을 통해 학교가 미래 교육 배움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박명서 의장은 “오늘 이 자리가 이천시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고견과 건의사항을 나누는 허심탄회한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면서 “금일 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저희 이천시의원들은 미래의 주인공이 될 아이들을 위해 개선사항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의원들은 이천시 교육 발전을 위해 집행부 및 교육지원청과 적극 논의하고 협력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으고, 지속적인 소통과 현장 방문으로 적절한 개선 방안을 모색할 것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